Favorite films

Recent activity

All

Recent reviews

More
  • Americaville

    Americaville

    ★★★

    애니는 환경오염이 심각한 대도시 베이징를 벗어나 주말마다 잭슨 홀 마을에 간다. 독립선언문이 진열된 미국식 주택에서의 휴식. 애니는 종교와 삶의 방식의 차이로 인해 남편과 여러 갈등을 겪지만 이곳에서 미국 음식을 만들고 자신이 꿈꿔왔던 풍경을 배경으로 만드는 단편영화 제작에도 참여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외신 보도로 알려진 이 마을을 어떤 이들은 정신병원이라 부르지만 애니에게 있어 이곳은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곳이다.

    잭슨 홀과 이곳을 찾는 이들은 미국 전원주택의 삶을 꿈꾸고 이곳에서 중국을 잊으려 한다. 카우보이 복장을 하고 미국 독립기념일 축제를 벌이고 아침에 마을…

  • Stray

    Stray

    ★★★½

    This review may contain spoilers. I can handle the truth.

    카메라는 터키에 사는 떠돌이 개를 따라간다. 거리를 배회하는 개는 어떤 이들에겐 환영받지만 어떤 이들에겐 그저 아무 곳에나 똥 싸고 더럽히는 공공장소에 위협을 가하는 존재로 취급받는다.

    다큐가 개를 따라가는 시간을 지속시킬수록 개보다는 개와 함께 이 도시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삶이 더 보인다. 불법체류 중인 시리아 소년들의 삶이나 체첸인의 체념은 사회의 그늘진 이면을 드러낸다. 하루 하루 살아갈 뿐 그 이상을 생각할 수 없는 불안한 일상은 개는 물론 도시 속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찾아오기에 엔드 크레딧에서 스피커에서 들려오는 아잔에 맞춰 개가 울부짖을 땐 자연스레 연민을 느끼게 된다.

Popular reviews

More
  • Meeting Gorbachev

    Meeting Gorbachev

    ★★★½

    헤어조크는 늘 바깥쪽에 서있거나 경계에 서있는 이들 혹은 모험가, 몽상가들에게 이끌린다. 그가 독일인이기 이전에 소련의 붕괴와 함께 마지막 서기장이 된 고르바초프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것도 어찌보면 당연해보인다. 3번의 긴 인터뷰를 중심으로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들이 아카이브 자료를 통해 보여지고 고르바초프의 목소리로 전해진다.

    변방의 마을에서 소련의 서기장까지 이른 그가 말해주는 냉전과 몇몇 변화와 영향은 생각보다 전세계 큰 영향을 끼친다. 전임 서기장들의 연속된 죽음 이후 그가 차기 서기장에 오르는 것을 보여주는 편집은 블랙코미디에 가깝고, 레이건 정부와 그의 관계, 베를린 장벽 이후 쿠데타와 정치…

  • Angel Guts: Red Classroom

    Angel Guts: Red Classroom

    ★★★★

    어두컴컴한 장소에서 남자들이 모여 포르노 영화를 본다. 남자들 중엔 에로 잡지 편집장인 무라키도 있었는데 그는 영화 속 여주인공의 아름다움에 깊히 사로잡히게 된다. 에로 잡지 속의 수많은 모델과 사진들 속에서 무뎌지는 자신을 구해줄 영화 속 여주인공 '나미'를 우연히 마주친 무라키는 자신은 동종업계 종사자로써 그저 한번 자고 싶어하는 남자들과 다르다고 항변한다. 그리고 다음 날 데이트 약속을 잡는 두 사람. 이 후 그들의 3시간, 3년은 원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간다.

    한달에 4편, 1년에 48편 개봉이라는 스케쥴을 소화하며 로망 포르노가 만들어질때 이시이 다카시 원작의 천사의…